스카이레이크와 멕스웰을 탑재한 삼성 노트북5 NT500R5L - 번외 유로트럭시뮬레이션2 플래이

개요

삼성 노트북5 NT500R5L-Y77L모델에서 유로트럭시뮬레이션2 플래이를 하면 어느정도의 프래임이 나오는지에 대해 요청이 있어 플래이 해 보았습니다.


기준

녹화를 위해 팟플레이어의 방송을 위한 스크린 캡쳐 기능과 동영상 녹화 기능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팟플레이어에서 최대 캡쳐 가능한 크기가 720p기 때문에 게임 크기도 720p로 낮췄고 창모드로 플래이하였습니다.(유로트럭 시뮬레이션2는 전채화면을 하게 되면 무조건 전채화면 독점모드로 작동하기 때문에 캡쳐가 되지 않습니다.)

그외 옵션이라던지, 게임 플래이 설정은 동영상 중간중간에 띄워서 천천히 보도록 해 뒀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결과

해상도가 낮은 상황에(720p) 스크린 캡쳐 및 녹화로 그래픽 부하를 추가로 주는 상황에서는 울트라옵으로 플래이시 도시 및 주간에서는 25프래임 전후, 고속도로등 외곽지역 및 야간은 30프래임을 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해당 옵션으로 1080p까지 올리면 15~20프래임정도에서 플래이가 되는데, 어차피 유로트럭시뮬레이션2는 순간적인 컨트롤이 필요하지 않은 게임이기 때문에 프래임이 낮아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스크린 캡쳐를 끄고, 순수하게 게임만 플래이하면 플래이 하는데 전혀 지장 없어 보입니다. 어차피 미러 해상도나 미러 거리 옵션등을 제외하고 품질을 낮춰도 게임 플래이에 지장이 없으니 옵션 타협만 하면 고해상도에서도 충분히 플래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Minny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