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은 굳이 마크다운으로 작성할 필요성을 못 느끼니 그냥 티스토리 에디터로 작성할게요.



CJ 헬로 모바일을 사용했었어요.

막 MVNO 가 활성화 되고 있을 시절보다 조금 지났지만, 그래도 한참 MVNO가 싼 요금제를 제공한다면서 인기를 끌 때,

저는 CJ 헬로모바일이라는 곳을 가입하였습니다. 

가입 이유는

1. 일단 가격이죠. 가격이 싸고,

2. 일반적인 휴대폰 구매 루트를 사용하지 않아 할인등을 받을 수 없는데다,

3. MNO에서 제공해주는 부가 서비스들(맴버쉽, 해택등)을 사용해본 적 이 별로 없었거든요.

4. 또한 가입 당시에는 MVNO가 본인인증이 안되거나 소액결제가 안되거나 하는 경우도 해결되서 MVNO라고 특별한 제한이 걸리거나 그러지는 않았거든요.

5. 결정적인 것은, MNO에서 할인 받을거 다 받고 하려면, 약정도 신경써야 하고, 적당한 타이밍에 번이해서 또 적당한 타임에 다른 통신사로 번이하는 치고빠지기를 잘 하면서 기기 할인이나 조건도 잘 타야하고.... 이런거 신경쓰는거 무지무지 싫어합니다. 가입 하고 딱 그대로 딱!  꾸준히!를 좋아하니...


그렇게 저는 CJ 헬로모바일의 조건없는 USIM 21 요금제로 가입하게 됩니다. 폰은 가개통 아이언2를 구해서 사용했으니 사실상 왠만한 MNO로 하이엔드 폰 끼고 구매하는 급과 비슷했지만 돈은 훨씬 저렴한거죠. 

물론 다른 MVNO들도 충분히 많았으며, 좋은 조건들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굳이 CJ를 선택한건, CJ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생각해서였죠.

완전 듣도보도못한 이름으로 서비스하는 것 보다, 이승기를 섭외해서 TV 광고를 할 정도의 CJ는 그래도 믿을 만 했고, 그만큼 좋은 곳은 없겠다 싶었으니까요. 





근데 CJ 헬로 모바일이 기존 가입자를 물 맥이네요.

그렇게 2년하고 얼마동안 USIM 21 요금제를 계속 쓰다가 보니, CJ쪽에서 기존 가입자를 물 맥이는 행동을 하기 시작하네요.


그 첫번째로 3만 3천원에 데이터 중심 요금제 할인 행사를 하더라구요. 기존 가입자이고 1년하고 6개월을 넘긴 저로써는 당연히 가입될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신규 가입자만 적용.

떨떠름 하지만 신규가입자 유치를 위한 이벤트라고 납득하고 넘어갈 순 있었습니다. 어차피 2만 3천원 정도 나오는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만원이 뛰게 되면 저도 부담이 있을 뿐더러, 평생 할인 이벤트도 아니니 그냥 넘어가자... 라고 생각 하고 있었습니다.


그 두번째로 상담 품질이 2년이 지나도록 달라지는게 없네요. 하나의 질문을 여러번 하면 각각 다른 답변이 오는 본격 소비자 혼란 유발 상담 + 2년이 넘게 상담 메뉴얼이 안만들어진건지 상담 업무 진행이 늘 버벅거리고 전화는 잘 받지도 않아요.

뭐 MVNO이고 가격을 생각하면 딱 그정도 수준의 서비스를 받는다고 생각할 순 있지만,,, CJ라구요.. 나름 국내에서 잘 나가는 기업인 CJ인데, 가입할때 CJ니까 괜찬겠지... 라면서 가입했는데, 그 기대를 깔끔하게 부셔 버렸네요. CJ라도 MVNO라면 상담 품질을 이렇게 해 놔도 되나 싶고.... 물론 역시 떨떠름 하지만 상담할 경우가 자주 있진 않은데다 다른 MVNO들은 시궁창이라고 하니 그냥저냥 넘어갑시다.


그리고 카운터 펀치가 된 세번째, 약정 요금제는 기존 가입자가 가입할 수 없다네요? 약정 가입은 신규 가입자만 되고, 기존 가입자가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답니다. 굳이 약정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번호를 해지하고 다시 가입하는 방법이여야 한다고...(상담사와 직접 통화 내용... 이게 뭔 멍소리....)

아니 이건 그냥 시스템 구축 자체를 안해둔거나 마찬가지일 뿐만 아니라, 기존 사용자는 꾸준히 돈을 주는 사용자니까 신경을 안 쓰겠다. 는 의미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냥 떠날려구요.

저는, '아 그래 그러면 굳이 내가 이 통신사를 굳이 오랫동안 쓸 필요는 없겠구나' 라는 생각과 동시에 CJ를 떠날 준비를 하기 시작했어요.

다른 통신사는 또 다양한 조건들이 있을 것이고, 이제는 MNO의 계열사가 MVNO를 운영하는 곳도 있더라구요. CJ라는 나름 대형 기업이 이런 수준인걸 감안하면, 차라리 MNO 계열사 쪽이 조금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구요...


그래서 저는


엠 모바일 이라는 곳으로 번호이동을 하였어요.

 

'News > Dail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GSuite 학생계정 간단사용 후기  (0) 2017.08.31

Minny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