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플레이시 전체화면임에도 가득차지 않을때

개요

현 시점에서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를 플레이 할 경우 전체화면이 되지 않고 화면 일부분이 잘리거나 일부분이 남아 바탕화면이 보이며 작업 표시줄이 게임보다 위에 띄워져 있는 상황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해결 방법입니다.

원인

복합적인 원인입니다. 우선 Windows 10에서 사용하는 그래픽 처리 방법의 문제와 바탕화면의 작업 표시줄의 버그,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의 전체화면 기능의 문제가 있는 상황입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도 간간히 일어나긴 하지만,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100%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황



저 같은 경우는 이렇게 데스크탑 오른쪽이 남아버리고 마우스가 게임에서 빠져 나오는 문제도 간간히 있습니다.

해결방법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로 전체화면 독점모드를 사용하는것, 독점모드 사용시 디스플레이 하나를 게임 창으로 할당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만 게임에서 포커스가 빠지면 디스플레이가 깜빡이기도 하고, 상황에 따라서는 게임이 멈출 수 도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게임 실행시 전체화면을 풀었다가 다시 전체화면을 사용하는겁니다 (전체화면 해제후 재설정). 윈도우 10에서 작업표시줄 영역의 인식 문제로 한쪽으로 치우쳐서 나타날 경우에는 100% 해결 됩니다. 이는 정확히 게임의 문제라기보다는 윈도의 버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른 게임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일어날 경우에도 이 방법으로 유사한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으로는 게임을 시작할때 다중 모니터를 꺼두고 복제모드나 하나의 디스플레이에서만 보여주는걸로 설정시켜놓고, 작업 표시줄을 아래쪽으로 위치한 다음 게임을 실행시키는것입니다. 역시 윈도우10의 버그를 회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 보시면 됩니다.





스크린샷은 두번째 방법입니다.

결론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재미있네요


Minny_

,